요즘은 필수 혼수용품으로 가정용 커피머신을 많이 구매하고 선물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있기때문에 집에서 일을 하면서 커피를 즐길 일이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하루에 마시는 커피의 양이 평균 2잔이 넘는 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이 마시고 있는 커피를 기왕이면 저렴하고 더욱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집에 커피머신을 두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정용 커피머신 구매를 해두면 나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레시피로 커피를 타서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성비 면에서도 밖에서 계속 커피를 사먹는 것보다 훨씬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고급스럽고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덤입니다. 하지만 가정용 커피머신을 구매하는 초기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좋은 상품들을 다양한 리뷰들을 정리해서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가정용 커피머신 추천 제품들 참고 하셔서 좋은 구매가 되시길 바랍니다.
가정용 커피머신에는 캡슐머신과 에스프레소 머신이있습니다. 저는 오늘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캡슐머신의 경우 캡슐 구매 가격도 생각보다 상당하여 가성비 면에서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신선한 원두를 구매해 갓 갈아서 나를 위한 나의 집에 카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캡슐보다 신선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하게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글의 목차
가정용 커피머신 추천 제품 요약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겐 일체의 수수료나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시기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이나 품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정용 커피머신 추천 제품 상세
1. 필립스 1200 에스프레소 머신
필립스 1200 에스프레소 머신은 물 온도를 에스프레소 추출에 적절한 90-98도를 유지하는 아로마 익스트랙 시스템으로 물의 속도를 조절해 가장 맛있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번의 터치로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에스프레소로 추출시 고농출으로 커피가 추출되어 카페인 양이 적고 진하고 쓴맛으로 출됩니다. 에스프레소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메뉴의 베이스로 활용이 됩니다. 모든 커피의 중심이 되는 것이 에스프레소입니다. 커피로 추출시 드립커피에 가까운 맛이 납니다. 커피 기능으로 추출을 하면 물의 양이 훨씬 많아 원두가 희석이 되기 때문에 부드러운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한 커피를 선호하는 분에게 좋은 커피가 추출됩니다. 원터치 스크린으로 커피의 진하기도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히 개인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커피향을 제일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원두를 분쇄해서 15분 안으로 바로 추출하여 마시는 것입니다. 가장 맛있는 커피는 바로 신선한 원두를 바로 갈아서 커피머신으로 뽑아서 마시는 것입니다.
또한 필립스의 에스프레소 머신은 바리스타의 커피 추출 과정을 따라 머신으로 제작하였다고합니다. 집에서 바리스타가 만들어주는 커피를 마시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부품들도 분리 세척할 수 있습니다. 커피 맛을 꾸준하게 하기 위해서는 커피머신의 관리가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잘 분리되어 세척이 용이해야합니다. 부속품들이 쉽게 탈부착할 수 있으므로 떼어내서 물로 씻은 뒤에 말려서 다시 끼면 되기때문에 깨끗하게 커피머신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추출하는 관에 자동세척기능이 있습니다.
원두를 갈아주는 그라인더가 세라믹으로 제작되어서 성능도 좋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단계로 원두의 분쇄 굵기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커피의 진하기도 취향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며 커피의 양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원두는 275그람까지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는 16잔 분량 정도까지 통으로 모이는 구조입니다.
2. 필립스 2200 라떼클래식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처음 설명드린 필립스 1200 에스프레소 머신의 기능에 더해 스팀기능을 통해 라떼 거품까지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수 있는 필립스 2200 라떼클래식 커피머신입니다. 우유 거품기를 통해 카푸치노부터 마끼아또까지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마이 커피 초이스 메뉴를 이용하여 원하는 진하기와 양의 에스프레소를 내려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 밀리타 카페오 솔로 전자동 커피머신
커피를 좋아하던 커피필터를 발명한 밀리타 벤츠여사에서 시작된 110년이 넘은 독일의 커피로 유명한 밀리타의 에스프레소 머신입니다. 밀리타 여사가 여과지를 사용하여 커피를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이 아이디어를 발전 시키며 독일에서 1908년 12월 15일 회사를 설립하며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지금도 드립커피를 내릴때 많이 사용되어지는 원뿔형의 커피필터를 1932년에 개발하였습니다. 그 후에도 커피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원두를 분쇄하고 진공포장하여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1965년에 이미 커피머신 출시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까지도 유럽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 에스프레소 머신은 이런 독일 커피명가 밀리타에서 생산된 전자동 커피머신 카페오 솔로입니다. 크레마란 에스프레소 윗부분에 브라운색의 크림을 말합니다. 이 크레마가 에스프레소의 맛에 중요합니다. 밀리타 전자동 커피머신 카페오 솔로는 15bar 압력추출로 깊은 커피맛과 크레마를 추출합니다. 커피의 맛과 향을 더욱 뛰어나게 할 수 있도록 예비 추출 기능도 제공합니다.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이 있어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절전 기능도 있어서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전면부에 터치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는 화면으로 추출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이얼 버튼을 통해 30미리에서 220미리까지 커피양을 조절하여 커피를 만들 수 있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커피의 진하기와 강도, 분쇄정도 뿐만 아니라 온도까지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밀리타 에스프레소 머신 카페오 솔로의 장점은 커피 추출구의 높이가 조절이 된다는 것입니다. 컵의 높낮이에 맞게 커피 추출구를 조절하여 너무 높거나 낮지 않게 커피잔에 맞추어서 추출이 가능합니다. 드립 플레이트 즉 잔을 받쳐두는 부분과 물탱크가 탈부착이 가능하여 세적하기에 좋습니다. 추출기도 탈착이 가능하여 흐르는 물에 청소가 가능합니다. 커피머신을 켜고 껄 때 자동 청소 기능이 시행됩니다. 청소 알림과 안내가되서 쉽게 청소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블랙과 실버컬로 2가지의 컬러가 있으며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입니다.
4. 테팔 에센셜 에스프레소 머신 EX815BKR
테팔에서 나온 깔끔한 에스프레소 머신입니다. 보온 시스템이 되어 있어서 처음 추출하는 에스프레소도 따뜻하게 추출됩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LCD 모니터로 어느 누구도 쉽게 조작하여 맛있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여러 단계로 커피의 진하기가 조절이 가능하여 나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아 취향껏 추출하여 나만의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 추출 내용을 내가 좋아하는 레시피로 추가하는 기능이 있어서 나만의 커피를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지속적으로 추출 할 수 있습니다.
이 에스프레소 머신도 자동세척 기능이 있으며 커피 원두 분쇄정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원두 보관함 용량은 260g 입니다. 스팀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커피 추출구의 높이도 바꿀 수 있어서 잔의 높이에 맞게 커피를 추출하여 추출실 옆으로 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5. 까사카페 전자동 가정용 커피머신
커피의 기준인 맛과 향을 강조하는 에스프레소 머신 까사카페 전자동 가정용 커피머신입니다. 에스프레소에 가장 적절한 압력으로 추출하여 맛있는 크레마를 만들어내는 커피의 깊은 맛을 구현합니다. 추출 압력은 9 bar 펌프압력은 19 bar 입니다. 코니 컬버 그라인더를 사용하여 원두의 향과 맛을 살리고 소음을 줄이고 열 발생을 최소화하여 동일한 맛과 향의 커피를 지속적으로 마실 수 있도록 합니다. 원두의 분쇄는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해 연하게 부터 강하게 까지 세세하게 조절이 됩니다. 물의 양을 조절해서 커피의 진하기를 조절해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대용량 원두보관함에 250g의 원두를 넣어둘 수 있습니다. 원두의 향을 유지하고 자주 원두를 채워 넣어야 하는 불편함을 줄여줍니다. 물탱크에는 물이 1700ml가 들어가며 물통은 분리가 가능합니다.
스팀기능이 있어서 카페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우유 거품도 충분히 만드셔서 다양한 나만의 커피 레시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45초만에 순간적으로 예열이 가능해서 따뜻하게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88도가 에스프레소에 가장 적당한 온도라고 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에 가장 좋은 이 온도에서 커피를 만들어내는 써모 블록 보일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계 상단에 컵을 올려서 컵을 따뜻하게 데울 수 있습니다.
자동 세척 기능을 통해 고온으로 살균됩니다. 간단하게 분리 세척도 가능합니다.
화이트와 블랙 컬러 2가지의 색상이 있으며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디스플레이를 통해 간단하게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페라떼로 만들 수 있으며 뜨거운 물만 추출하여 다른 티를 우려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전자동 커피머신 추천이유
사실 분쇄 원두를 구매하여 홀더에 필터를 장착해서 원두커피를 내려 먹는 반자동이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는 하지만 완전 자동인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원두의 맛과 향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원두를 바로 갈아서 신선하게 커피를 추출해 내는 자동 커피머신을 갈아 놓은 원두를 사용하는 반자동이 따라 잡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마실 때마다 그라인더로 갈아서 마시면 되겠지만 우리에게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한번 사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이런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 머신은 초기에 투자를 조금 더해서 편하게 쓰는것이 최고입니다.
원두 보관용기 추천
원두 자체로 보관을 할 때나 혹은 분쇄 상태로 보관을 할때도 진공용기를 사용해서 보관해주면 신선함을 유지하며 향이 날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면 대부분 원두보관함이 250g 이상이기 때문에 따로 보관함이 없어도 되지만 때에 따라 필요할 수도 있으니 따로 원두 보관용기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재택근무 증가와 함께 취향에 맞게 커피를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가정용 커피머신을 추천드렸습니다. 내용 참고하셔서 좋은 구매하시고 맛있는 커피 드시면서 일회용잔 이용도 줄이는 환경보호에도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겐 일체의 수수료나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시기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이나 품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