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와인셀러 추천 12병 8병 비교

캐리어 미니와인셀러

와인셀러란

와인을 적정온도에서 보관하여 최적의 와인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와인 냉장고입니다. 대부분의 대용량 와인셀러는 컴프레서 방식을 통해 냉장고나 에어컨처럼 기체를 압축하여 압축된 기체를 통해 냉장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시켜드릴 와인 8병~12병을 저장하는 미니 와인셀러입니다. 미니 와인셀러는  반도체를 이용하는 무진동 열소자 냉각방식을 통해 전기를 이용하여 와인을 적정온도로 유지합니다.

미니 와인셀러의 장단점

장점

    • 반도체를 이용해 냉장을 하는 방식으로 냉각팬의 소음이 있기는 하지만 큰 와인셀러에 비해 조용한 편입니다.
    • 컴팩트한 크기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단점

    • 반도체를 이용하는 무진동 열소자 냉각방식은 외부 온도의 영향을 받기때문에 너무 춥거나 더무 더운 경우 와인셀러의 온도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컴프레서 방식의 냉각이 최저 온도가 더 많이 내려갑니다. 하지만 와인은 무조건 낮은 온도가 아닌 적정온도에서 저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12~15도 내외면 보관 적정온도이기때문에 반도체 냉각방식의 와인셀러도 그 기능을 충분히 합니다.

미니 와인셀러 추천 비교

1. 캐리어 프리미엄 라운드 미니 와인셀러 CSR-37WR 12병

캐리어 미니와인셀러

    • 와인수량 12병 (바구니 장착시 10병)
    • 와인셀러 온도 설정 12도~18도

에어컨과 냉장고로도 유명한 브랜드 캐리어의 와인 냉장고 입니다. 개인적으로 와인셀러는 12병 정도는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만큼 미니 와인셀러 제품들에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대표주자가 캐리어 미니 와인셀러 CSR-37WR입니다.

와인은 무조건 시원하게 마시는 것이 아니라 와인의 특성에 맞게 적당한 온도와 습도로 보관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12병이 들어가는 미니 와인냉장고로 가성비 면에서 좋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습니다. 적당한 가격으로 가정용 와인셀러가 보편화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터치하는 방법으로 버튼을 눌러 온도를 올렸다 내렸다 조절하면 됩니다. 최적의 온도로 와인보관이 가능합니다. 내부에 LED 조명이 있어서 어두운 방에서도 은은하게 방을 비추는 인테리어 효과도 가능합니다. 하단부에 바구니가 있어서 소소하게 화장품냉장고로도 사용할 수 있고 간단한 안주를 보관하기에도 좋습니다. 문이 약간 둥글게 되어 있어서 간단하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선반은 크롬 소재의 도금입니다.

콤프레셔 냉각방식이 아닌 반도체 냉각방식으로 소음을 줄이고 전력 소모도 줄인 제품이라고 합니다. 다만 외부의 온도에 영향을 받는 편이라고 하니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운 곳에 두는 건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와인의 코르크 마개는 냄새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와인의 향이 떨어질 수가 있어서 캐리어 와인셀러는 내부 환기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진동을 줄이고 습도도 70도 정도의 적정습도를 유지해 비싼 와인들을 신선하게 보관합니다.

2. 캐리어 미니와인셀러 CSR-35WM(12병)

캐리어 프리미엄 미니 와인셀러 12병

  • 와인수량 12병 (바구니 장착시 10병)
  • 와인 셀러 온도 설정 12도~18도

첫번째 캐리어 미니와인셀러와 디자인이 다른 제품으로 와인셀러 도어가 납작하고 거울 형태의 문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은 1번 캐리어 제품과 동일합니다. 크기가 약간 더 작습니다.

3. 매직쉐프 와인냉장고 12병 MEW-12DB

매직쉐프 미니 와인냉장고

    • 와인수량 12병
    • 와인셀러 온도 설정 11도~18도

 

캐리어 제품들과는 달리 와인 냉장고의 서랍이 원목으로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더욱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도어에 내외부의 온도차이로 인한 결로 현상을 막는 방지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터치방식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온도를 조정합니다. 이 제품도 역시 LED 라이트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은은하게 인테리어 효과를 냅니다.

4. LG전자 디오스 와인셀러 W087B  8병

엘지 미니와인셀러

    • 와인수량 8병
    • 와인셀러 온도 설정 11도~18도

최대 와인 8병이 들어가는 작은 미니 와인 냉장고이기 때문에 사이즈가 매우 컴팩트합니다. 작은 만큼 장소의 제약이 적고 어디든 놓을 수 있습니다. 와인 8병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장기보관이 아닌 실용적으로 자주 마시는 와인을 식탁 등에 가까이 보관하기에 편합니다.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반도체를 이용해 전기로 주변 열을 이용하여 냉각 시키기 때문에 컴프레서 냉각방식과 다르게 진동이 없습니다. 다만 냉각팬에 의한 소음은 반도체 방식을 사용하는 와인셀러에도 모두 존재합니다. 자외선 차단이 잘 되도록 이중으로 유리처리가 된 문입니다. 적정온도 유지를 도와줍니다. 다른 미니 와인셀러보다 더 저온설정이 가능해 8도에서 16도까지 내부 온도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와인 오프너나 안주 등을 소량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작은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이 제품도 고급스러운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혼수로 장만하거나 결혼 선물로 주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와인셀러 온도

보통 레드와인의 온도는 15도에서 20도, 화이트 와인은 10도에서 15도 정도를 일반적으로 와인의 적정 보관 온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정형화된 공식은 없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정해진 온도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적정온도의 범위는 조금씩 다르게 말하는 경우가 많지만 12도에서 15도 안에서 보관하시면 무난합니다.

미니 와인셀러 주의사항

미니 와인셀러는 반도체 방식으로 외부 온도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너무 더운 곳이나 너무 추운 곳은 피해서 설치해 주시면 좋습니다.

와인셀러는 와인을 눕혀서 보관하는 서랍형식의 선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는 와인을 세워두면 코르크 마개가 마르게 되면서 공기가 들어가고 산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와인 셀러는 와인을 눕혀서 보관하도록 설계된다고 합니다. 코르크 마개가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와인창고가 나오는 걸 보면 대부분 지하에 위치하는데요. 이는 와인을 장기 보관하기 위해서는 유해광선을 차단할 필요가 있어서라고 합니다. 때문에 와인셀러에는 글라스 부분이 빛으로부터 와인을 보호할 수 있도록 특수 처리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직사광선은 피해서 설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 광고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겐 일체의 수수료나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걱정하지 않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시기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이나 품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
Unknown Details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